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로워진 다음검색을 만나보세요.
    새소식 2023. 4. 20. 04:00
    2023년 4월 20일, 오랜만에 달라진 모습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이 바뀐 것은 아닐까 걱정도 되지만,
    그동안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한 이용자 목소리를 최대한 담으려 노력한 결과인 만큼
    이용자 분들께서도 긍정적으로 살펴봐 주시길 바랍니다.
     
    1. PC 화면이 시원해졌습니다
    컴퓨터의 사용이 일상이 되면서 모니터의 해상도가 점점 높아지다 보니,
    검색결과의 글자 크기가 오히려 작아지는 것처럼 느끼셨을 텐데요.
    다음검색은 이번 개편을 통해 PC 글자 크기를 키우고, 결과 간 구분을 확실하게 지었으며
    가독성을 높인 글자색상을 적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아 선택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2. 통합웹의 범위가 더 확장되고 노출 형식이 다양해졌습니다.
    기존 블로그, 카페, 웹문서를 하나의 리스팅 결과로 제공했던 통합웹 범위에
    브런치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백과사전이 추가되었고, 레시피, 민원정보, 법률정보, 카카오톡 채널, 모바일앱 등도 포함되어
    문서 내용을 구조화된 형태로 제공하는 리치스니펫과 목록 탐색 편의성을 높인 캐러셀이라는 특화 화면으로 제공됩니다.

     

     

     
    더 많은 검색결과는 최하단에 제공되는 페이지 번호 선택을 통해 보실 수 있으며,
    블로그글만 혹은 카페글만 더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검색결과 화면의 ‘OOO 검색 더보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주어진 조건의 더 많은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통합범위가 커져 초반에는 검색결과의 순서가 이전과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는 검색결과의 사용 패턴이 쌓이면 반영되면서 다시 해소되는 부분이므로 이용 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3. 낱개로 제공되던 콘텐츠 결과를 하나의 리스팅으로 묶었습니다.
    다음검색에는 유형이 다른 수백 개의 콘텐츠 결과가 있습니다.
    더 나은 결과를 위해 각각 최적화했던 부분이 오히려 탐색 스크롤을 길게 만들고, 다른 니즈의 검색결과를 방해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검색결과는 빠르게 탐색하고 자세한 정보는 원천 소스로 이동해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결과를 하나의 리스팅으로 묶었습니다.
    현재 공연, 축제, 웹툰, 웹소설 등 10여 개 분야에 달하며, 앞으로 이 대상을 점차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4. 쇼핑 검색 시 상품을 더 잘 탐색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쇼핑은 검색어 단위로 검색하는 상품의 특징을 고려해 3가지 타입의 서비스 화면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각 화면들 모두 상품 이미지 품질을 향상해 더욱 또렷하게 상품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대형 쇼핑몰들의 전시 방식을 살려 원하는 상품을 집중해서 탐색하실 수 있도록 정보의 재배치 개선을 하였습니다.
     

     

     
     

    5. 이미지 검색에서 상품구매 이동이 편리해졌어요.

    그동안은 이미지 검색에서 블로그 후기에 포함된 이미지들이 주로 노출되고, 제품 구매정보는 별도로 다시 찾아봐야 했는데요,
    이번 이미지 검색 개편을 통해 쇼핑 상품 이미지들이 추가되었고, 상세정보에서 가격과 구매처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뷰어 내 관련 이미지를 통해 유사한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원하는 이미지를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6. 동영상 탐색도 시원해졌습니다.

    모바일 동영상 탭은 동영상 전문 앱처럼 큰 썸네일의 목록을 결과가 없을 때까지 스크롤하며 탐색할 수 있게 바뀌었고,
    PC도 기존보다 썸네일을 크게 해서 원하는 동영상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미처 설명드리지 못한 작은 변화들이 곳곳에 녹여져 있는데요,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이 변화되어 처음에는 이용이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개편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부족한 부분을 메워나가는 다음검색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