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업데이트) 뉴스검색 설정 기능을 새롭게 제공합니다.
    새소식 2023. 11. 22. 16:18

     

    1.뉴스검색 설정 기능을 개선합니다.

    이용자의 선호도를 충분히 고려하고 양질의 뉴스 소비 환경 마련을 위해 뉴스검색 설정 기능을 개선합니다.


    지난 5월부터 전체 언론사와 뉴스제휴 언론사를 구분해서 검색결과를 제공한 6개월 간의 실험을 바탕으로 검색결과의 기본값을 전체 언론사에서 뉴스제휴 언론사로 변경합니다. 이는 뉴스제휴 언론사의 기사가 전체 언론사의 기사보다 높은 검색 소비량을 보인 데 따른 것입니다.

    • 뉴스제휴 언론사의 기사 소비량이 전체 언론사 대비 22%p 더 많았고 이전보다 그 격차가 더 벌어졌습니다.
    • [다음뉴스 보기(현. 뉴스제휴 언론사)]를 클릭한 이용자의 비율이 [전체뉴스 보기] 대비 95.6%의 비율로 높게 나타나, 뉴스제휴 언론사의 기사와 뉴스제휴 언론사의 설정값을 유지하려는 이용자의 니즈도 확인했습니다.
    • 전체 언론사와 뉴스제휴 언론사의 검색결과를 구분해서 제공한 이후 검색결과 중 뉴스 소비 비중이 상승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의 선호가 확인된 뉴스제휴 언론사의 검색결과를 기본값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직접 설정 변경을 통해 전체 언론사로 기본값 조정도 가능합니다. 

     

    2.뉴스검색 설정 기능을 소개합니다.

     

    - 뉴스검색 결과 상단에 [뉴스검색 설정] 버튼을 눌러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언론사 보기)
      ㄴ 전체 : 전체 언론사의 뉴스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뉴스제휴 언론사 : 뉴스서비스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맺은 언론사의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24.1.18) - 사용자 편의성을 반영하여 선택한 결과가 계속 유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현재 설정되어 있는 뉴스검색 결과는 뉴스검색 안내 문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뉴스콘텐츠제휴 언론사 검색결과 / 전체 검색결과

       

    다음검색은 앞으로도 검색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선택권이 잘 반영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